디자인 패턴
어댑터 패턴 Java로 구현
ted k
2022. 9. 2. 20:19
Adapter Pattern
-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던 방식대로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해주는 기능
- 서로 일치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지 않고 중간에서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
- 상속을 활용하는 Adapter
- 객체 합성의 방법으로 구현하는 Adapter
- Adapter를 사용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방식은 동일하면서 여러 기능이 제공될 수 있다.
- Target
- 클라이언트가 사용할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있는 클래스
- Client
- Target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객체
- Adaptee
- 실제의 새롭거나 적용될 기능이 제공되는 클래스
- Adapter
- Target 인터페이스에 Adaptee의 인터페이스를 맞춰주는 클래스
구현
package adapter;
interface Print { // adaptee
public abstract void printWeak();
public abstract void printStrong();
}
class Banner { // target
private String string;
public Banner(String string) {
this.string = string;
}
public void showWithParen() {
System.out.println("(" + string + ")");
}
public void showWithAster() {
System.out.println("*" + string + "*");
}
}
class PrintBanner extends Banner implements Print{
public PrintBanner(String string) {
super(string);
}
@Override
public void printWeak() {
showWithParen();
}
@Override
public void printStrong() {
showWithAster();
}
}
public class AdapterImpl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rint p = new PrintBanner("Hello");
p.printWeak();
p.printStrong();
}
}